기사상세페이지

옥대초와 부석초, 교과연계 공동체험 <밖으로> 운영

기사입력 2020.10.13 11: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주시 옥대초등학교(학교장 강성호) 5학년은 1013()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부석초 5학년과 함께 부석 풋살장에서 교과연계 공동체험 <밖으로>를 진행하였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부석초와 함께 농산어촌 공동교육과정을 운영 중인 옥대초등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이 최우선이라는 생각 하에 학년별 공동체험을 자제하며 어울림 공동학습만 온라인 수업의 형태로 진행해 왔다.

     

     하지만 각 학교 학생들의 공동체험에 대한 바람과 공동교육과정의 취지를 살리고 안전한 체험학습을 운영할 수 있다는 교사들의 의지가 하나가 되어 공동체험 <밖으로>1013일 화요일 5학년을 시작으로 첫 발을 딛게 되었다.

     

     양 학교 친구들과의 반가운 인사와 함께 본격적인 공동체험 진행 전, 서로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코로나-19 예방 교육과 함께 발열 체크가 이루어졌다. 양 학교 학생들 모두 코로나-19 증상자가 없음을 확인한 뒤, 첫 번째 활동으로 축구 경기가 진행되었다. 그간 서로에 대한 그리움만큼이나 뜨거운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경기는 옥대초등학교의 승리로 끝이 났다.

     

     이어서 두 번째 활동으로 피구 경기가 진행되었다. 마지막까지 한 명씩만 남는 명승부가 펼쳐진 가운데 부석초등학교가 승리를 가져가 사이 좋게 11패를 기록하였다.

     

     이번 교과연계 공동체험 <밖으로> 활동을 통해 코로나-19 시대에 비록 몸은 멀리 떨어져 지내야 하지만 서로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은 가까이 있음을 느낄 수 있었으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공동교육과정의 취지를 살리는 동시에 안전한 교과연계 공동체험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된 소중한 체험이 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