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야, 너두 캠핑 할 수 있어~!”체험

기사입력 2020.10.27 10: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3. 1027 여성청소년과 - “야, 너두 캠핑 할 수 있어~!”체험 (1).JPG

    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4일 주말체험으로 , 너두 캠핑할 수 있어~!”를 문경유스호스텔과 단산모노레일 일대에서 운영했다.

     

     이번 체험은 문경유스호스텔에서 직접 텐트도 치고 친구들과 함께 캠핑요리도 즐기는 캠핑체험과 봄이네 힐링체험장에서 오미빵 체험, 문경의 떠오르는 관광명소인 단산모노레일까지 경험하는 아주 뜻깊고 알찬 구성으로 진행됐. 

     

     체험에 참여한 청소년(호서남초 5학년, OO)처음 해보는 캠핑활동이지만 친구들과 텐트도 직접 설치하고 고기도 같이 구어 먹어서 너무 좋았다.”,“ 단산모노레일도 조금은 느리긴 했지만 놀이기구처럼 짜릿하고 재미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문경시에서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교과학습보충, 체험활동 등), 생활(차량, 급식, 면담 등), 특별운영(가족체험, 캠프, 발표회)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곳으로 40명을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교 456학년이면 신청가능하며, 2021년 대상자 모집 신청 기간은 11월 말로 예정돼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550-6656로 문의하면 되며,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는 기부자를 모집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