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동친화도시 영주,아동참여위원회 2차 체험활동 실시

기사입력 2022.08.14 09: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아동친화도시 영주, 아동참여위원회 2차 체험활동 실시(선비세상 종사자들과 기념사진).jpg

    영주시는 13일 2022년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10여명과 함께 순흥면에 위치한 선비세상에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천지인전통사상체험관 체험활동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한 체험활동으로오는 9월 3일 개장하는 선비세상을 무료 임시개장 기간에 방문하여 아이들의 눈으로 미리 체험하고자 마련됐다.

     

     

    아동참여위원회 위원들은 한옥촌한복촌한음악촌 등 테마별로 구성된 K-문화 테마파크를 체험하고막연하게 느껴지는 선비문화와 선비정신을 관련 콘텐츠 및 공연관람을 통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해보는 경험을 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선비들이 살던 집과 입었던 옷을 보니 신기하고 멋있다면서 또 놀러오고 싶은 곳이 생겨서 기분이 너무 좋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2017년 처음으로 아동참여위원회를 구성한 이후 현재 제3기 27명의 위원들이 아동친화적 도시공간 및 시설조성아동 안전시스템 구축과 같은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된 사업에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해 오고 있다.

     

     

    강매영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의 참여권 확대와 체험활동 비중을 늘리는 것은 전국 아동총회에서 아동대표들이 중점적으로 요구한 사항이다며 아동친화도시 영주에서는 아동들의 참여권을 보장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