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첨단 부품기업 자화전자㈜, 구미 투자

기사입력 2021.12.23 11: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기업지원과]자화전자(주) 투자유치양해각서 체결3.jpg

     구미시는 2021. 12. 23.() 10:00 시청 상황실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자화전자김찬용 대표, 지역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화전자카메라 부품생산 라인 구미 투자를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자화전자1981년 창립하여 대한민국 전자산업과 함께 발전해온 첨단 소재부품기업으로서 자석소재 기술을 활용, 전자부품 산업발전에 기여하여 왔다.

     

     동사는 모바일, 전기자동차 등 주요 기업에 엑추에이터 부품, 전장부품, 공구용 소재를 개발생산공급하는 고객 맞춤형 B2B기업이다.

    또한, 엑추에이터 소재부품 개발을 통해 독보적인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의 5% 이상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12개국 180여개 특허를 보유 중이다.

     

     특히, 중국, 베트남, 인도 등에 제조거점을 확보하고 국내외 고객 수요를 발굴하고 있으며, 동사는 카메라의 광학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액추에이터를 생산하며, 동사가 생산하는 액추에이터들은 카메라 모듈에 다양한 형태로 통합되어 탑재된다.

     

     현재 자화전자()는 충북 청주와 베트남 빈푹성 등에 생산시설이 있으며 회사 매출에서 손 떨림 방지(OIS)와 자동초점(AF), 진동모터 등 카메라 관련 부품 비중은 85%이다.

     

     이번 구미 투자는 2023년까지 카메라 엑추에이터 부품 제조관련 투자에 1,923억원, 고용 600여 명을 계획하고 있어 올해 구미시 투자양해각서 체결 업체 중 신규고용 인원이 가장 많은 투자사례이다.

     

     투자양해각서 체결식에서 장세용 구미시장은첨단 부품기업 자화전자가 구미산업단지와 함께 할 수 있어 의미 깊으며, 이번 투자로 구미가 소재부품산업 중심지임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투자에 대한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자화전자() 김찬용 대표는국가산업단지 50년 산업기술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자산업 중심도시 구미에서 자화전자 제2의 도약준비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대신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