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새하얀운동화 세탁서비스「클리닝 슈즈데이」운영

기사입력 2021.09.15 14: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생활안정과] 새하얀운동화 세탁서비스 클리닝슈즈데이 운영2.JPG

    구미시(시장 장세용)2021. 9. 14.()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구미시청 4별관 앞에서 구미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윤조)가 주관하여 구미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활근로 활성화 사업인클리닝 슈즈데이를 개최하였다. 

     

    클리닝 슈즈데이는 저소득주민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20183월부터 진행해온 세탁사업으로 매월 두 번째 화요일 시청과 읍면동 방문하여 운동화 세탁물을 수거세탁배달하고 있으며 저렴한 비용에 참여 주민들이 손수 정성을 다해 깨끗이 세탁하고 살균처리까지 하고 있어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구미시와 구미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 주민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자립에 대한 희망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찾아가는 운동화세탁서비스를 기획하여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참여자의 자활의지를 고취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자활기업으로 육성하고자 힘쓰고 있다.

     

    또한 향후 클리닝슈즈데이를 구미시청 직원뿐만 아니라 구미교육지원청, 구미우체국 및 대학교 기숙사 등 인근 유관기관으로도 홍보를 강화하여 자활사업단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나갈 전망이다.

     

    이날, 이운균 생활안정과장은 직접 자활사업 참여자들을 만나 노고를 격려하였으며, “앞으로 우수 자활사업단이 참여 주민의 자립을 촉진하고 지역사회에서 신뢰할 수 있는 자활기업으로까지 성장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클리닝슈즈데이를 통한 수익금(20212,056천원)은 적립 후 자활 참여자들의 자립을 위한 창업자금과 자립 성과금으로 활용되며 자세한 문의는 054-443-2021, 운동화(3켤레 이상) 수거배달을 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