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1년 영주의 빛바랜 근현대 기록물 전시회’ 개최

기사입력 2021.06.02 10: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영주 2-‘2021년 영주의 빛바랜 근현대 기록물 전시회’ 개최 (전시회 모습) (1).JPG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영주시민회관 전시실에서 ‘2021년 영주의 빛바랜 근현대 기록물 전시회를 개최한다.

     

     영주문화원(원장 김기진)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 11월에 이후 두 번째이며, 6월 한 달간 10일 단위로 행정정치 교육종교 경제생활의 3가지 소주제별로 분류해 전시된다.

     

     특히, 마지막 10일간은 장하숙 전 경북도의회 의원이 기증한 물품으로 특별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크기변환]영주 2-‘2021년 영주의 빛바랜 근현대 기록물 전시회’ 개최 (전시회 모습) (2).JPG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근현대사 문화콘텐츠 산업의 토대를 만들고 다양한 자료를 보존함으로서 지역 향토문화자료로 활용하는 기반을 구축함과 동시에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근대역사문화공간 조성사업과도 연계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기진 영주문화원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그간 영주형 문화뉴딜사업을 통해 수집한 자료 5만여점의 다양한 기록물을 선뜻 내어준 기증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전시회에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람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영주형 문화뉴딜 사업으로 수집된 자료들을 체계적으로 보존하기 위해 정리분류를 통한 DB구축을 추진 중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