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1년 제9기 영주시 시정모니터’ 모집

기사입력 2021.06.02 09: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영주 1-‘2021년 제9기 영주시 시정모니터’ 모집 (영주시청 전경).JPG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1일부터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시민이 만족하는 영주 만들기를 위한 9기 영주시 시정모니터를 모집한다.

     

     시정모니터는 시민을 대표해 시정에 관한 주민 여론과 제도개선, 생활불편사항 제보 등 시민과 밀접한 주요 시책사업 등의 현장 확인과 점검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정모니터 신청기간은 오는 11일까지로 총 모집인원은 60명이며,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신청대상은 인터넷 및 모바일 사용이 가능한 영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9세 이상의 시민으로 시정에 관심을 갖고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적극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거나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6월 말까지 대상자를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대열 총무과장은 이번 시정모니터를 통해 시민들이 시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서 보다 더 살기 좋은 영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영주 시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가득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시정모니터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영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영주시청 총무과 자치행정팀(054-639-6264)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