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문경시 보건소, 당뇨합병증 예방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05.11 10: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0511. 5. 건강관리과 - 문경시 보건소, 당뇨합병증 예방 교육 실시 (1).jpeg

    문경시 보건소는 지난 10일 통합건강증진센터에서 관내 당뇨 질환자를 대상으로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당뇨병의 조절율을 높여 만성질환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대표적인 당뇨 합병증과 당뇨합병증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 전에 내 혈관숫자 알기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는데, 이를 통해 혈관건강의 시작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알기임을 알리고, 정상혈압120/80mmHg 미만, 정상혈당은 공복 시 100mg/dl미만, 정상 총콜레스테롤은 200mg/dl 수치가 적힌 리플릿 및 홍보물도 배부했다.

     

    교육은 문경대학교 간호학과 박은하 교수가 진행했다. 당뇨병의 대표적인 합병증인 망막성 질환 및 신장 합병증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기적인 안저 및 소변검사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강의는 향후에도 당뇨합병증 관련 대면 교육을 원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소규모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옥희 보건소장은 건강 교육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극복하고 스스로 건강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해 문경 시민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