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주시,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소’ 설치

기사입력 2021.04.14 09: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영주 4-영주시,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소’ 설치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소).jpg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전동보장구 이용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소를 설치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최근 중증 장애인의 사회활동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전동보장구 이용 장애인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전동보장구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소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영주시는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관내 읍·동 행정복지센터 등 장애인 및 노인 등 전동보장구 이용자의 접근이 용이한 12곳에 급속충전소를 설치해 배터리 방전 걱정 없이 야외활동을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에 설치한 급속충전기는 일반충전기에 비해 4배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해 2시간 이내에 완전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전동보장구 2대가 동시에 충전 가능하고 충전 중 전동보장구의 충전정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장욱현 시장은 이번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소 설치를 통해 장애인과 노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 편리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책 추진을 통해 모두가 살기 좋은 영주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