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현대아파트앞 도로 확포장공사로 차량 정체 불편 해소

기사입력 2020.12.23 09: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5. 1223 도시과 - 현대아파트앞 도로 확포장공사로 차량 정체 불편 해소(1).jpg

    문경시는 여성회관~현대아파트 간 도시계획도로 확포장공사를 지난 22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평소 이 구간은 도로폭이 6m로 좁고 인근 주민의 노상주차로 인해 차량의 교행이 어려워 모전공원을 이용하는 차량과 통행차량이 정체돼 주민들의 불편이 많았다.

     

     이에 문경시에서는 올해 9월 여러 해 동안 미보상으로 남아있던 모전공원 내 분묘 1 소유자를 설득해 보상 협의했고, 원활한 차량교행을 위해 1차선 도로폭을 더 확보하기로 계획하고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한 모전공원조성계획을 변경하는 등 적극행정을 통해 사업 부지를 확보했다.

     

     사업비 25천만원을 들여 도로연장 288m, 8m 도로로 확장 포장해 차량의 정체 현상를 해소했을 뿐만 아니라 도로 갓길에는 주차공간도 확보해 인근 주민들의 주차편의도 도모했다. 이에 지역주민들도 대단히 반기고 있으며 이 지역의 차량 정체가 해소돼 기쁘다는 주민들의 여론이 많았다.

     

     이형근 도시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현대아파트 주변 주민들과 모전공원 이용객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차량정체 등 통행 불편이 해소됐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교통 환경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