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주 선비세상 ‘어린이 선비축제’ 성료…1만여명 방문

기사입력 2024.05.08 10: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영주-2-2 어린이 선비 과거시험에 참가한 아이가 심각한 표정으로 답을 적고 있다.jpg

    경북 영주시는 어린이날 황금연휴에 진행된 선비세상 어린이 선비축제가 사흘간 1만여 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열린 이번 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과 선비세상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족 단위 관람객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이번 축제에는 어린이 선비 과거시험 세종임금, 인재를 뽑다앨리스 in 선비세상(앨리스퍼레이드, 원더랜드 숲속놀이터, 앨리스선발대회) 열기구 체험 호기심 마술쇼 브라질 타악 전통 사물놀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15가지 알찬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크기변환]영주-2-4 앨리스in선비세상 공연모습.jpg

    특히 가족 케이크 만들기가 진행된 쿠킹클래스는 모든 회차 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캐릭터 인형탈(조형물)과 찍은 사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이벤트 등 다채로운 기획행사도 마련돼 어린이날 나들이에 나선 아이들을 더욱 신나게 했다.

     

    시 관계자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축제를 함께 즐겨주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특히 행사장을 찾은 모든 아이에게 행복한 어린이날의 추억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기변환]영주-2-3 캐릭터 인형탈과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관람객이 모여있다.jpg

    한편, 지난 202293일 개장한 선비세상은 한옥, 한복, 한식, 한글, 한지, 한음악 등 6K-문화를 테마로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전통문화와 한옥을 주제로 한 전시관과 체험관은 많지만 선비세상은 선비의 삶과 정신,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첨단기술을 결합한 콘텐츠를 폭넓게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전통문화 테마파크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