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입암면 지역사회보장協, 취약계층 아동 & 홀몸어르신을 위한 나눔 행사

기사입력 2024.05.02 19: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5-2 사진(입암면協,가정의달 맞아 사랑나눔사업진행).jpg

    영양군 입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인수, 강영길)54() 오전 10시 입암면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입암초등학생 아동 및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을 위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함께모아행복금고 연합모금사업비 240만 원과 입암면 애향청년회에서 김세트, 입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카네이션을 지원하며 지역특화사업으로 진행했다.

     

    입암초등학교 전교생에게 우산, 구급상자를 전달하고 자녀가 없거나 자녀가 있어도 도움을 줄 수 없는 형편에 놓인 저소득 홀몸 어르신 40명에게 가족의 손길을 대신하고자 소불고기 밀키트와 카네이션, 김세트를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노인맞춤돌봄생활관리사들이 전달해 주며 건강과 불편함은 없는지 안부확인도 하였다.

     

    이날 김○○(86, ) 어르신은 매년 적적하게 홀로 보내는 5월이었는데, 이렇게 카네이션과 소고기를 받게 되어서 너무 감사하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영길 민간위원장은 특정 기념일이 오히려 외로운 이웃들에게 더 심리적 고립의 시간으로 다가올 수 있는데 이렇게 주민을 보살피고 소통할 기회를 만들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하여 양질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사랑담은 카네이션,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지역의 어르신과 저소득층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으며,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