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기사입력 2024.05.02 08: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4-2 사진(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 개최)(240501).jpg

    영양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430() 오후 2시 영양군 산촌문화누림센터(1)에서 24년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제2차 추진위원회를 개최하여기본계획안을 최종 의결하여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가기로 했다.

     

    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별천지 영양비전으로 지역의 유무형자원과 민간조직(액션그룹)을 활용해 지역자원의활용가치를 극대화시켜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농촌의 자립적 발전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영양군은 지난 21년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22년 추진단및 추진위원회 구성, 관련 조례 제정으로 사업 추진 체계를 확보하고 사회적경제조직과 지역 민간 공동체로 구성된 22개의 액션그룹을 발굴하여, 지속적인역량 강화 교육 및 1단계 소액지원사업 추진 등을 통해 기본계획 승인을 위한기반을 착실히 준비해 왔다.

     

    이제 영양군은 공동체 육성을 통한 별천지 영양의 신활력 창출이라는목표 아래 별천지 영양 공동체 육성, 별천지 영양 공동체 활동 거점 구축,별천지 영양 공동체 활성화라는 3가지 전략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영양읍 동부리 고추유통센터 부지 내 별천지 영양 공동체 센터를 구축하여 체계적인 액션그룹 발굴 및 양성을 위한 거점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다양한 분야의 액션그룹이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만큼본격적인 사업추진 시 맞춤 단계별 지원을 통하여 민간 조직의 완전 자립화달성으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로 이어져 최종적으로 지역경제활성화를 통한 인구소멸위기 극복의 좋은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