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양군, 현2리 양평경로당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기사입력 2024.04.09 13: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2-2 사진(영양군, 현2리 양평경로당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jpeg

    영양군(군수 오도창)9일 오전11, 2리 양평경로당에서 안전점검의 날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은 군청 건설안전과, 영양119안전센터 직원, 지역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하여 산불 예방 홍보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영양119안전센터의 협조하에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을 교육하는 등 유익한시간을 가졌다.

     

    현재 산불재난 특별대책기간이 운영되는 가운데 어느 때보다도군민의 의식 제고가 중요한 시기이므로 군민들은 봄철에는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쓰레기 소각행위를 자제해달라고 군 관계자는 말했다.

     

    군에서는 앞으로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과 연계한 생활안전 관련 체험형 교육을 진행하여 재난안전에 대한 군민의 의식을 제고할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안전관리는 무엇보다 예방활동이 중요하다.”라며, 매년 관내에 산불이 3~4건 정도 발생하는데, 철저한 예방을 목표로 산불 취약지에 대해 계도 활동을 철저히 함으로써 산불 없는 영양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대형화재는 작은 불에서 시작되는 만큼 주민들이 소화기 사용 방법을 숙지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