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문경시 보건소,‘경북형 감염병 예방학교’운영

기사입력 2024.03.29 09: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0328 문경시 사진자료(문경시 보건소,‘경북형 감염병 예방학교’운영)-보건사업과2.jpeg

    문경시보건소는 지난 3경북형 감염병 예방학교운영 사업에 신청해 대상학교로문경초등학교가 선정되어, 28일 첫 수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북형 감염병 예방학교운영 사업은 감염병 예방수칙 생활화를 위한 체험 중심형 감염병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교 내 감염병을 조기 발견하고, 유행 확산을 방지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으로 경상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의 지원을받아 문경시보건소와 문경초등학교가 협력하여 운영된다.

     

    예방교육은 월별 감염병 주제에 따라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진행되며 지난 28일에는결핵을 주제로 첫 수업을 시작하였다. 결핵의 정의 및 증상, 예방수칙 등에 대하여 교육하였고, 올바른 기침예절 실천을 위한 손수건 만들기 체험 활동을통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학습효과를 높였다.

     

    또한, 5월에는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생활화하여스스로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전교생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관리캠페인을 실시하고, 9월에는 올바른 손씻기 및 기침예절을 주제로 캠페인 보드 공모전개최하여 감염병 예방 인식개선과 올바른 손씻기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등 올바른 건강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 및 홍보를 확대할 것이며, 이를 통해 학교 내 감염병의확산 방지와 가정과의 연계를 통한 지역사회로의 교육 효과 확산을 기대한다라고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