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제62회 경북도민체전 상징물 매뉴얼 선정

기사입력 2023.11.23 09: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체육진흥과] 제62회경북도민체육대회_대회마크.jpg

    구미시는 20245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개최하는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각종 홍보와 대회 분위기 조성 등에 활용할 최종 상징물 매뉴얼을 확정했다.

     

    지난 612일부터 7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상징물 작품을 공모했으며, 811일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상징물 심사위원회를 열고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로 상징물을 선정했다.

     

    이후 전문 디자인 개발 용역으로 구미시 특색에 맞게 수정보완했으며, 1114일 최종보고회를 거쳐 상징물 매뉴얼을 완료했다.

     

    대회 마크는 구미의 명소인금오산(거인상)’낙동강을 형상화해성공적인 대회 개최와 경북도민의 끝없이 질주하는 무한 가능성을 상징한다.

     

    마스코트는 시의 마스코트인 토미를 모티브로 활용해 남녀 한 쌍의거북이를 이미지화했으며, 반도체 특화단지 구미와 걸맞게 반도체를 형상화 한 트랙 위를 둘이 한 다리로 묶고 달려가는 모습으로 260만 도민의 화합을 표현했다.

     

    포스터는 단거리 선수의 전력 질주와 화살표를 같은 방향으로 표현해 시대 변화에 언제나 전력으로 앞장서려는 구미의 의지를 투영했으며, 첨단도시 구미의 이미지를 부각했다.

     

    대회 구호는 새 희망 구미에서 하나 되는 경북의 힘이며, 표어는 첨단도시 구미에서 화합하는 경북의 꿈으로 색상과 흘림체를 사용해 더욱 명확히 표현했다.

     

    시는 앞으로 최종 확정된 상징물을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대회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운동장 및 보조경기장 트랙 교체에 28억 원, 종목별 경기장 시설 개보수95천만 원을 투입해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들이 갈고닦은 기량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완벽히 준비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