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문경시 고교생 17명, 글로벌 문화체험으로 더 큰 꿈 꿔!

기사입력 2024.07.17 09: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0717 문경시 사진자료(문경시 고교생 17명, 글로벌 문화체험으로 더 큰 꿈 꿔!)-교육지원과.jpg

    문경시는 관내 6개 고등학교 학생 17명을 선발하여 718일부터 29일까지 1012일 동안 런던, 프랑스, 스위스, 독일 4개국을 방문하는‘2024년 문경시 청소년 글로벌 문화체험을 진행한다.

     

    이번 글로벌 문화체험은 런던의 옥스퍼드 등 유럽의 명문대학을 탐방하여 현지 대학의 교육 환경을 경험하고 미래의 교육 및 진로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고, 또한 유럽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문적 호기심과 국제 이해력을 증진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일정 중에는 주프랑스 대한민국 대사관을 방문하여 문경시 홍보대사이자 경상북도 무형문화재인 김선식 사기장이 기부한 전통 도자기를 전달하고 문경시 홍보와 2024년 파리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할 예정이다.

     

    신현국 문경시장은유럽의 명문대학 탐방과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안목을 보다 더 넓히고, 꿈을 구체화해 선한 영향력을 갖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 “문경시도 다양한 국제관계 및 문화 이해를 증진시켜 학생들을 경쟁력 있는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5일 글로벌 문화체험에 참가하는 학생과 학부모 30여 명을 대상으로 여성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사전설명회와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