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주시, MZ세대 공무원 역량강화로 ‘행정서비스 향상’

기사입력 2022.01.27 15: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영주 2-영주시, MZ세대 공무원 역량강화로 ‘행정서비스 향상’ (1).JPG

    영주시(시장 장욱현)27일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새내기 공무원의 조직 적응력 배양을 위한 ‘2022년 새내기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시정에 대한 이해와 공직자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조직 내 기성세대와 MZ세대 간의 갈등 및 소통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공감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계획됐다.

     

     

    시는 2020년도 1월 이후 발령받은 신규공무원 190여 명을 대상으로 127일부터 211일까지 총 4회차로 워크숍을 진행한다.

     

    [크기변환]영주 2-영주시, MZ세대 공무원 역량강화로 ‘행정서비스 향상’ (2).JPG

     

    이날 1회차 워크숍은 시정홍보 영상 시청 및 친절교육을 통한 기본 소양 교육 공동체 의식 강화를 위한 한마음 팀빌딩 레크레이션 시장님과의 소통 한마당 면역력 증진 프로그램인 밸런스 테라피 실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시는 새내기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원 간 유대를 강화하고 조직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신구가 조화되는 올바른 공직문화 정착을 도모할 방침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공직에 입문하는 새내기 공직자들을 선배공무원들이 잘 이끌어주고,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여 올바른 공직관과 기본 역량을 강화해 경쟁력있는 힐링중심 행복영주를 만들고 섬김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