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항공고-경남도립 남해대학 항공정비 연계교육 협약체결

기사입력 2020.08.06 16: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경북항공고25.jpg

    경북항공고등학교(김병호 교장)6 본교 회의실에서 경남도립 남해대학 김종채 항공학부장과 김병호 경북항공고등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영주에 위치한 경북항공고등학교에서 항공정비 연계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도립남해대학과 경북항공고등학교는 항공정비 연계교육과정 협약체결로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시대에 부응하는 기술 인력을 양성하여 양 기관의 발전을 이루고, 나아가 항공산업 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한 노력을 진행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상호 간 유용한 정보교환, 연구활동 도모, 산업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기술 인재 양성 협의체 구성,

    고교-대학간 통합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능력중심 현장실무 인재 양상, 전문인력 및 시설공유, 관 협력체계 공동 활용, 항공산업관련 최신동향,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 등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2007년부터 항공분야 특성화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 항공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는 경북항공고등학교는 항공정비, 항공전자, 군특성화반 운영을 통해 전문화된 항공기술인 배출과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 개최를 통한 항공산업 발전에 함께해 오고 있다.

    경남도립남해대학은 교육부 대학구조개혁평가 최우수 A등급에 이어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최고 등급인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어, 교육부로부터 전국 최고의 공립전문대학으로 인증 받게 되었으며, 20199월 국공립대학 중 최초로 국토교통부 항공정비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되었다.

    경북항공고 김병호 교장은항공정비 연계교육과정을 위해 경남도립남해대학과 협약을 체결 하였으며, 항공산업의 성장에 맞춘 현장에서 필요한 창의적이고 실력있는 기술인력을 양성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