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주시, ‘2021년 상반기 조직 일부개편’ 시행

기사입력 2021.05.03 12: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영주 4-영주시, ‘2021년 상반기 조직 일부개편’ 시행 (영주시청 전경).JPG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행정수요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주요 현안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53일자 조직 일부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의 주요내용은 농촌협약 체결을 위한 농산어촌개발사업 등 정책과제 수행기능을 농업기술센터로 통합, 코로나19’ 등 신종감염병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한 2021년 기준인건비 배정인력 2명 정원 증원,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추진 전담기구 존속기한 1년 연장(2023630일까지) 등 이다.

     

    특히, 농산어촌개발사업은 농산어촌의 특화발전을 위한 지역개발을 통해 농어촌 주민의 삶의 질 제고 및 공동체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공모사업으로, 농촌지역개발사업의 지원방식이 기존 공모방식에서 농림부-지자체 협약으로 전환됨에 따라 농촌협약 정책과제 수행 기능을 농업기술센터로 통합해 농촌협약체결을 위한 전제조건을 충족했다.

     

    또한 기존 건설과에서 농산어촌개발사업을 추진하던 농촌활성화팀을 농업기술센터 내의 농정과수과로 이관해 부서 명칭을 농업정책과로 변경하고 농촌협약 정책과제 전담부서로서의 역할을 통합해 수행하게 했다.

     

    이외에도 기존의 농정과수과의 과수지원팀을 인삼특작과로 이관해 친환경농업과로 부서 명칭을 변경했다.

     

    향후 농업기술센터는 공모신청을 통해 농촌협약체결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농촌협약대상 지자체로 결정되면 5년간 최대 300억의 국비를 확보해 정주 여건 개선과 지역사회의 활력을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열 총무과장은 급변하는 행정수요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부서명칭 변경 및 팀 이관 등에 대한 시민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힐링중심, 행복영주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