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Wee센터 안전관리망을 통해 장기결석 학생 보호를 !

기사입력 2021.04.16 10: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영주교육지원청 청사1.jpg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휘) Wee센터는 416일 금요일부터 관내 초··고등학교의 장기결석 학생 대상으로 ‘2021학년도 Wee센터 장기결석 학생 발굴 및 지원을 운영한다.

     

    ‘2021학년도 Wee센터 장기결석 학생 발굴 및 지원은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과 등교 수업이 병행되면서 생기는 학습결손 및 아동학대를 방지하는 데 목적이 있다. 장기결석이란 같은 종류로 연속하여 출석하지 않은 경우로, 그 기간은 7일 내외의 범위(최대 3일의 범위에서 조정 가능)에서 학교장이 정한다. 영주Wee센터에서는 430일 금요일까지 장기결석 학생 현황 조사를 실시하고, 이 현황 조사를 통해 발굴된 장기결석 학생들은 학교와 영주Wee센터의 협력적 관리를 통해 적극적으로 상담 및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김성완(영주Wee센터장)장기결석 학생 현황조사를 통해 장기결석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필요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업중단이 예방되기를 바란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정서불안을 겪는 일반 학생들에게도 심리상담 및 물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영주Wee센터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