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1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주캠퍼스’ 입학식 개최

기사입력 2021.04.15 13: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영주 2-‘2021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주캠퍼스’ 입학식 개최.jpg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15일 경북전문대학교 VR강의실에서 ‘2021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주캠퍼스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에는 장욱현 시장, 이영호 시의회 의장, 유형식 경북전문대학교 부총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경북도민행복대학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차별화된 강의 내용으로 선진 시민의식 함양, 지역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올해 새롭게 마련한 교육 과정이다.

     

    ‘2021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주캠퍼스60세 이상 신중년 영주시민들을 대상으로 ‘60+ 마스터 과정을 운영한다.

     

    오는 12월까지 신입생 40명을 대상으로 연간 30, 12시간 수업으로 진행되며, 수준별 맞춤형 학습을 바탕으로 1년 간 대학 형식의 체계적인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경북학, 시민학, 미래학, 인문학, 사회경제, 생활환경, 문화예술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교육방향이 편향되지 않게 했다.

     

    특히 교육기간동안 신중년 세대들이 지역 어른으로서 후세대를 이끌 책무성을 비롯해 지역사회참여와 실천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생이 교육을 70%이상 출석·참여하고, 사회참여활동 5시간 이상을 이수하면 표창과 함께 명예도민학사 학위가 수여된다.

     

    이날 입학식에 참석한 장욱현 시장은 배움의 열정을 가진 시민들이 많은 우리 영주시는 명실상부한 선비도시 영주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그 명성을 드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