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주시의회, 우충무 의원 5분 자유발언 나서

기사입력 2021.04.15 09: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영주 6-영주시의회, 우충무 의원 5분 자유발언 나서 (5분 자유발언하고 있는 우충무 의원).JPG

    영주시의회 우충무 의원(무소속, 가흥12)이 지난 415일 개최된 제25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어린이 교통안전 문제 대책 마련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펼쳤다.

     

     우충무 의원은 먼저 영주지역 등하굣길 교통안전 문제에 대해 언급하며 5분 자유발언을 시작했다.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의 상당 부분이 불법주·정차로 인한 운전자 시야가림으로 발생하고 있어 학교 앞 도로는 주·정차금지구역으로 지정되었지만, 등하교시간은 학원과 학부모들의 차량으로 인해 불법 주·정차 문제는 해결되지 않은 채 아이들은 사고에 노출되어 있다고 했다.

     

     5월부터 도로교통법이 강화되면서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과태료가 상향되지만 학교주변에서 상가를 운영하거나 공동주택 등이 밀집된 곳의 주민들은 영업행위 제한이나 주거지 교통불편의 애로사항을 토로하며, ·정차 단속에 따른 주차 공간 확보 및 정차 방안 등의 대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했다.

     

     이에 우충무 의원은 집행부에 교통전문기관의 교통안전진단과 대안 마련, 복잡하게 설치된 표지판 및 현수막 등의 일제 정비, 경찰서와의 일반통행구역 및 점멸 신호 구간 교통개선방안 협조,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의 정기적인 협의 창구 마련, 학교 주변 등하굣길 교통안전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등 다양한 해결방안들을 건의했다.

     

     마지막으로 우충무 의원은 충남 태안군의 교통담당 경찰관이 제안하고 집행부, 경찰서, 교육지원청 등이 논의하여 실시된 드라이브 스루 승하차 시스템을 소개하면서 아무리 좋은 정책들을 마련하려해도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지 않으면 잊혀져 버린다, “위험한 도로 위에 노출된 채 등하교 하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함께 논의하고 해결해 나가는 영주시의 행정을 기대한다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backward top home